2015년 7월 13일 월요일

마이크레딧 무료 신용등급 조회 1년 3번 무료 이용

신용등급 조회를 무료로 확인 가능한 대표적인 기관은 세곳이 있습니다.  바로 올크레딧, 크레딧뱅크, 마이크레딧 입니다.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연 3회 무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따라서 위의 유료 사용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위의 세곳을 통해 매달 한곳씩 확인한다면 평소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보다 세부적인 내용의 유료 계정으로 전환했을 경우 유리한 부분들은 있습니다.




이용 기간은 1회차는 1월~4월, 2회차는 5월~8월, 3회차는 9월~12월 사이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개월 단위로 횟수 구분되며, 해당기간에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만약 해당 회차에 이용을 못했다면 이전의 무료신용조회는 이용이 불가 합니다.

마이크레딧

마이크레딧 신용등급조회를 무료로 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홈페이지 좌측을 보면 나의 신용정보를 무료 조회하세요!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무료로 확인 가능한 부분은 현재 신용등급 및 평점, 카드 이용 내역, 연체유무, 최근 신용조회 기록 및 일반적인 부분들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경우 평소 관리가 양호한 편에 속합니다.

마이크레딧 신용등급 조회
그러나 6등급 이하라면 현금서비스나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등 부채 상환 및 금융거래 패턴을 바꿔야 상승이 가능 합니다. 대략 적인 등급과 점수만 알고 있어도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신용등급 점수 차이나는 이유 - 한걸음씩천천히

금전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지만 최소 3달에 한번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무가 없다 하더라도 개인 신용정보가 악용될 사례도 있기 때문 입니다.




최근 대출사기 유형들을 살펴봐도 이런 부분들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사전에 파악해 두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대출사기 사례 불법중개수수료 피해현황 - information-plus

이용 방법 및 절차는 매우 간단하니, 유료 이용이 부담스럽다면 마이크레딧 무료 신용등급 조회를 통해 1년에 세번이라도 확인을 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